전자책 말들고 구글 플레이 북스로 즐겨보자

종이책과 전자책은 장단점이 극명하게 갈립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는 전자책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좀 더 편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만의 전자책을 만들고, 그 전자책을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 만들기

txt로 글을 전자책(equp)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괜히 컴퓨터에 설치하는 변환프로그램 보다는 웹페이지에서 변환해주는 방법을 더 선호해서 찾아 봤더니 아주 마음에 쏙드는 것이 있었습니다. 아래 url을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ebook.online-convert.com/convert-to-epub


txt to equp

위 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txt파일, PDF파일, ebook을 epup파일로 변환해 줄 수 있는 곳입니다. 갖고 계신 txt파일 등을 Choose Files 버튼을 통해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RL이나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pup 변환



업로드가 끝났다면 change ebook title에 임의의 제목을 적어주고, change ebook auther에 저자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Start conversion을 눌러 변환하고 임의의 장소에 저장하면 마무리 됩니다. 


구글플레이 북에 변환된 ebook(equp) 올리기

그럼 구글 플레이 북에 올릴 ebook(equp)이 준비가 됐습니다. 이제 구글플레이 북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전에 구글플레이 북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파일업로드 및 책 인쇄

Google Play 북으로 PDF 및 Equp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북에 PDF 및 Equp 문서를 업로드하면 Play 북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PDF 및 equp 파일 업로드

equp 문서로 모든 기기에서 북마크, 강조표시, 메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북 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에서 내 도서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서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4. 업로드하려는 PDF 또는 equp 파일을 찾습니다.

   선택을 클릭합니다.


업로드한 파일을 보려면 업로드 라이브러리로 이동합니다.


책 인쇄


ebook을 인쇄하려면 콘텐츠를 컴퓨터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Android


○PDF 및 equq 파일 업로드

1. Google Play 북 앱을 엽니다.

2. 메뉴 → 설정  → PDF업로드 사용을 탭합니다.

3. 기기에 PDF 또는 equp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 또는 내 파일 앱을 엽니다. 

5. 파일을 찾습니다. 

6. 더보기 → Play 북 또는 Play 북에 업로드를 탭합니다.


업로드한 파일은 라이브러리 → 업로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및 ipad


파일 업로드는 데스크톱 및 Android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상에서 확인했다시피 pc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업로드를 할 수 있는 반면 ios기기에서는 업로드가 안됩니다. pc에서 업로드한 다음 ios기기 앱스토어에서 구글 플레이 북 앱을 설치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북



구글 플레이 북이 매력적인 점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pc, 안드로이드, ios나 웹브라우저에서 책, 만화책, 교과서를 읽기가 가능합니다. 만화책을 볼 경우 말풍선을 크게 볼 수 있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가독성을 높일 수 있으며 메모를 작성하여 구글드라이브에 동기화하고 그룹과 공유하여 간편하게 공동작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야간에는 자동으로 배경 색상 및 밝기가 조정됩니다만 이것이 불편하다는 사용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장점은 집 책상에서 pc로 보다가 앉아 있기 힘들면 소파에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보다가 잠들기 전 침대에서 잠깐 보기가 아주 좋습니다. 책갈피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여러기기를 바꿔가면서 보기에 딱 좋습니다. 책장 넘기는 것도 실제 종이가 넘어가는 것 같이 되어 있어 책장 넘기기가 즐겁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서와 같이 구글 플레이 북에서도 ebook을 구매하여 바로 읽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확인하기에 인터파크나 알라딘 보다는 책의 종류가 아직은 적은 것 같습니다만 구매할 수 있는 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ebook에서도 구글의 연결된 힘을 여기에서도 느낄 수 있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